코딩언어를 두 개 째 접하는데(JavaScript와 python), 둘 다 선생님, 혹은 교재에서 '객체지향언어', '객체 지향', 'object-oriented programming', 'OOP' 를 엄청 강조한다.
그냥 '객체지향언어란 무엇인가' 라는 질문에 대답하는 식으로 정리한 걸 보면, 어렵다기 보다는 '아~ 그렇구나' 하고 고개를 끄덕이며 이해할만 한데, 문제는 이 때부터 가르치는 내용이 점점 이해하기 어려워지고, 과제의 난이도도 확 어려워진다는 느낌이다.
그냥 '객체지향언어는 이런 것이다' 라는 설명을 듣고 이해하는 거랑, 실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으로 짠 코드를 이해하는 것, 더 나아가 내가 새로운 코드를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으로 짜는 것은 난이도가 다른 것이다.
암튼 무척 중요하다는 건 알겠으니 OOP를 쉽게 설명해주는 자료들을 모아본다.
나중에 또 보려고.
www.youtube.com/watch?v=pTB0EiLXUC8
opentutorials.org/course/743/6553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 생활코딩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bject-Oriented Programming)은 좀 더 나은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한 프로그래밍 패러다임으로 로직을 상태(state)와 행위(behave)로 이루어진 객체로 만드는 것
opentutorials.org
dojang.io/mod/page/view.php?id=2372
파이썬 코딩 도장: 34.1 클래스와 메서드 만들기
Unit 34. 클래스 사용하기 클래스는 객체를 표현하기 위한 문법입니다. 예를 들어 게임을 만든다고 하면 기사, 마법사, 궁수, 사제 등 직업별로 클래스를 만들어서 표현할 수 있습니다. ▼ 그림 3
dojang.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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