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s

서울 산업 진흥원 SBA 개발자 데뷔코스 싹SSAC 입문과정 [Python 게임 만들기] 지원, 합격

makeitworth 2020. 11. 20. 14:44

요약

주 1회 교육  / 총 5주차 /  수강인원 45명으로 특별한 선발 절차 없이 합격 연락 받았음

 

신청기간 2020.11.10 - 2020.11.17
교육기간 2020.11.24 - 2020.12.22
교육시간 35시간

 

 

ssac.seoul.kr/course/course_view.jsp?id=21923&s_style=gallery&ch=course

 

꿈꾸는 개발자 데뷔코스, 싹

‘싹’은 싹을 틔우기 위해 더 높은 곳을 향해 도전하고 한 단계 성장하여 기업과의 연결, 새로움을 추구하는 인재들의 공간입니다.

ssac.seoul.kr

 

강의목차

회차

주제 및 내용

기대효과

일시

Week 1

컴퓨터를 이해해보자!

[OT & 컴퓨터의 이해, Python 문법 1]

1. 코딩과 컴퓨터의 전반적인 이해

2. 프로그래밍 기본문법 배우기

(Data Type, Variable, Condition)

 

[과제+온라인 코칭]

1. 기본문법을 익히기 위한 문제은행 제공

2: 자판기, 엘리베이터 등 실생활 관찰 및 코딩

프로그래밍 공부방식을 이해하고 스스로 정보를 찾아 습득할 수 있는 자세를 가집니다. 파이썬을 활용해서 본인이 원하는 간단한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습니다.

11.24

(14~17)

 

 

Week 2

프로그래밍 기본 문법을 배워보자!

[Python 문법 2]

1. 프로그래밍 기본 문법 마스터

(Loop, Function)

 

[과제+온라인 코칭]

1. 기본 문법을 익히기 위한 문제은행 제공

2. 본인이 원하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모듈을 찾고 적용할 수 있는 프로세스 형성

반복문, 조건문, 함수 등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기초적인 스킬을 익히고 적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의사코드로 작성하고 코딩할 수 있습니다.

12.01

(14~17)

Week 3

객체지향 문법을 숙달해보자!

[Object Oriented Programming]

1. 객체지향의 개념 이해

2. 파이썬의 객체지향 문법 숙달

 

[과제+온라인 코칭]

1. 파이썬 객체지향 파일 제공

본인만의 게임을 설계하기 위한 객체지향 문법을 이해하고, 활용 능력을 배양합니다.

12.08

(14~17)

Week 4

본인 만의 게임을 만들어 보자!

[Object Oriented Programming 2]

1. 객체지향적 클래스 설계

2. 설계를 바탕으로 본인만의 게임 만들기

 

[과제+온라인 코칭]

1. 설계를 바탕으로 본인만의 콘솔 기반 게임 제작

객체지향적 컴퓨팅 사고를 장착하고, 스스로 객체 지향적 프로그래밍 설계 능력을 배양합니다.

12.15

(14~17)

Week 5

게임을 게임답게!

[Thread]

 

1. Thread의 개념을 이해

2. Thread 활용 본인이 만든 게임 디벨롭

Multi Thread를 활용하여 본인의 게임에 생명력을 불어 넣음으로써 흥미를 자극합니다.

12.22

(1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