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주 1회 교육 / 총 5주차 / 수강인원 45명으로 특별한 선발 절차 없이 합격 연락 받았음
신청기간 | 2020.11.10 - 2020.11.17 |
교육기간 | 2020.11.24 - 2020.12.22 |
교육시간 | 35시간 |
ssac.seoul.kr/course/course_view.jsp?id=21923&s_style=gallery&ch=course
강의목차
회차 |
주제 및 내용 |
기대효과 |
일시 |
Week 1 |
컴퓨터를 이해해보자! [OT & 컴퓨터의 이해, Python 문법 1] 1. 코딩과 컴퓨터의 전반적인 이해 2. 프로그래밍 기본문법 배우기 (Data Type, Variable, Condition)
[과제+온라인 코칭] 1. 기본문법을 익히기 위한 문제은행 제공 2: 자판기, 엘리베이터 등 실생활 관찰 및 코딩 |
프로그래밍 공부방식을 이해하고 스스로 정보를 찾아 습득할 수 있는 자세를 가집니다. 파이썬을 활용해서 본인이 원하는 간단한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습니다. |
11.24 (14~17시)
|
Week 2 |
프로그래밍 기본 문법을 배워보자! [Python 문법 2] 1. 프로그래밍 기본 문법 마스터 (Loop, Function)
[과제+온라인 코칭] 1. 기본 문법을 익히기 위한 문제은행 제공 2. 본인이 원하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모듈을 찾고 적용할 수 있는 프로세스 형성 |
반복문, 조건문, 함수 등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기초적인 스킬을 익히고 적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의사코드로 작성하고 코딩할 수 있습니다. |
12.01 (14~17시) |
Week 3 |
객체지향 문법을 숙달해보자! [Object Oriented Programming] 1. 객체지향의 개념 이해 2. 파이썬의 객체지향 문법 숙달
[과제+온라인 코칭] 1. 파이썬 객체지향 파일 제공 |
본인만의 게임을 설계하기 위한 객체지향 문법을 이해하고, 활용 능력을 배양합니다. |
12.08 (14~17시) |
Week 4 |
본인 만의 게임을 만들어 보자! [Object Oriented Programming 2] 1. 객체지향적 클래스 설계 2. 설계를 바탕으로 본인만의 게임 만들기
[과제+온라인 코칭] 1. 설계를 바탕으로 본인만의 콘솔 기반 게임 제작 |
객체지향적 컴퓨팅 사고를 장착하고, 스스로 객체 지향적 프로그래밍 설계 능력을 배양합니다. |
12.15 (14~17시) |
Week 5 |
게임을 게임답게! [Thread]
1. Thread의 개념을 이해 2. Thread 활용 본인이 만든 게임 디벨롭 |
Multi Thread를 활용하여 본인의 게임에 생명력을 불어 넣음으로써 흥미를 자극합니다. |
12.22 (14~17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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