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hine Learning

[AI class w6d3] E2E - linear regression ML 처음부터 끝까지

makeitworth 2021. 6. 3. 11:08

핸즈온 머신러닝 2판의 2장 - 머신러닝 처음부터 끝까지와 완전히 동일한 내용이다.

박해선님께서 너무나도 친절히 책 내용을 공개하시고 해설 동영상 강의까지 올리셔서 큰 도움을 받았다.

 

 

박해선님 블로그의 해당 내용

 

2. 머신러닝 프로젝트 처음부터 끝까지

1.5 테스트와 검증 | 목차 | 2.2 큰 그림 보기   이 장에서는 여러분이 부동산 회사에 막 고용된 데이터 과학자라고 가정하고 예제 프로젝트의 처음부터 끝까지 진행해보겠습니다.1 진행할 주요 단

tensorflow.blog

박해선님 유튜브 채널의 해당 내용

 

내용 자체는 ML- 지도학습 - 선형회귀분석을 처음부터 끝까지 쥬피터 노트북으로 해보는 것.

캐글 필사와 거의 동일했다.

다행히 simple linear regression - decision tree - random forest 까지는 예전 <빅데이터 분석가 과정>에서 했던거라 이해하는데 무리는 없었다.

 

또 새롭게 공부할 내용이 아예 없었던 것은 아닌데, 핵심 과정을 함수화해서 파이프라인 만드는 것은 이번에 처음 보았다.

예전에 패스트캠퍼스 기술 조교님이 "과정 끝나고 파이프라인 만드시는 것까지 공부하세요" 했는데, 이제 그걸 하게 되었다.

 

예전에 내가 캐글에서 짰던 모델링 코드를 이렇게 파이프라인으로 refactoring하는 실습을 꼭 해야겠다.